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학교장인사말

본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광고등학교는 기독교 교계의 탁월한 지도자로 영락교회를 세우신 한경직 목사님께서 1947년 설립한 기독교 명문사학이며, 학교법인 대광학원과 영락교회, 그리고 동문들의 후원 속에 든든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광고는 70여 년의 오랜 전통 속에 경천애인의 정신으로 전인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본교를 졸업한 약 3만 명의 동문은 교육계, 교계, 경제계, 정치계, 문화예술계, 의료계 등 사회 전반에서 자랑스러운 리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광고는 2011년 자율형 사립고로 새롭게 태어난 후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적ㆍ창조적 인재를 길러내는 학교로 거듭나고 있으며, 세계 속에서 빛과 소금이 될 학생들을 모집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의 선택에서 고민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기독교 사학의 명문 대광고에서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고 꿈과 비전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대광고등학교에서 보내게 될 학창 시절은 그 꿈과 비전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과 실력을 키워나갈 좋을 기회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의 요람 대광고는 선생님들의 열정과 학생이 즐겁게 배우며 소통하는 행복한 학교이며, 최신 첨단 교육 시설과 쾌적한 환경 속에서 모든 학생이 자신이 원하는 멋진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대광고가 숭고한 교육이념을 잘 구현하고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훌륭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대광고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께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1. 9. 1.